서귀포시, ‘우리 아이 건강한 식습관’학부모 영양교육 진행 큰 호응
검색 입력폼
 
서귀포시

서귀포시, ‘우리 아이 건강한 식습관’학부모 영양교육 진행 큰 호응

올해 마지막 4회차‘이론+실습’학부모 교육 운영, 어린이 건강식습관 형성 도모

서귀포시, ‘우리 아이 건강한 식습관’학부모 영양교육 진행 큰 호응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시는 지난 10월 12일(토)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미취학아동, 초등학생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건강한 식습관’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가 자녀의 식습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식사 방법을 배우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서귀중앙초등학교 홍경량 영양교사의 이론강의와 키즈요리 전문 강사의 건강간식 만들기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홍경량 영양교사는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 어떻게 고를까요?”라는 주제로 가공식품과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균형 잡힌 식단의 중요성, 영양 성분표 읽는 법 등 자녀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진 요리 실습에서는 아이들이 잘 먹지 않는 채소를 활용한 ‘닭가슴살 당근/양배추 라페 통밀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간단하면서도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건강 간식 조리법을 배울 수 있어 이론을 통한 실습으로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우리 아이 건강한 식습관 학부모 영양교육’은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발전기금)의 협력사업으로 올해 서귀포시 전역에서 4회에 걸쳐 운영되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