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서비스, 온라인 신청 시작
검색 입력폼
 
서귀포시

서귀포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서비스, 온라인 신청 시작

“복지로 누리집 및 모바일 앱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귀포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서비스, 온라인 신청 시작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보건소(소장 현승호)에서는 지난 7월 시작된 전국민 마음투자지원사업이 그간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했으나 10월부터는「복지로(https://www.bokjiro.go.kr)」누리집 및 모바일 앱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국민에게 대화 기반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문적인 1:1 대면 심리상담서비스를 총 8회 받을 수 있는 이용원(바우처)이 제공되며 신청 시 소득제한은 없으나 소득수준에 따라 본인부담금(0~30%)이 발생된다.

온라인 신청을 위해서는 ‘복지로’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신청자의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 ▶ 복지급여 신청 화면의‘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신청하기’선택 ▶ 신청서 작성 및 증빙 서류(진단서, 소견서, 의뢰서 등*)를 첨부하면 된다. 다만, 만 19세 미만은 법정대리인 동의가 필요하므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이번 온라인 신청 개통을 계기로 지금까지 심리상담이 필요한 분들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던 번거로움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시민분들이 서비스 신청 더욱 활성화되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귀포보건소 정신건강팀(☎760-6553)로 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