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상공회의소, 제3회 기업인의 날 기념 기업사랑 시민한마음대회 개최
검색 입력폼
 
경제

광양상공회의소, 제3회 기업인의 날 기념 기업사랑 시민한마음대회 개최

광양상공회의소, 제3회 기업인의 날 기념 기업사랑 시민한마음대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양상공회의소(회장 우광일)는 9월 11일(화) 16시,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정인화 광양시장, 권향엽 국회의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최대원 광양시의장,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전남도 동부지역본부장, 송기주 광양경찰서장, 김시형 순천세무서장 등 기관장과 기업인, 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기업인의 날’ 기념「기업사랑 시민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한국창의예술고 학생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 축사, 포상 및 감사패 전달, 차량전달식, 퍼포먼스, 축하 공연 및 만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우광일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광양시 기업인의 날’은 국가 경제발전을 이끌어온 기업도시 광양의 시작이며 광양의 성장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기념일이다. 오늘「기업사랑 시민 한마음대회」를 통해 시민은 기업을 응원하고, 기업은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으로 시민과 기업이 소통하여 한마음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우수기업인 포상으로 ‘광양시 최고경영인상’에 ‘중앙이엠씨㈜ 임성기 대표이사’, ‘광양시 최고근로인상’에 ‘포스코광양제철소 육상석 과장’, ‘광양시 산업평화상’에 ‘광양로공업㈜ 양기만 위원장’이 각각 광양시장상을 수상하였다. 우수기업인에 대한 ‘국회의원 포상’은 ‘㈜신진기업 김윤철 대표이사’가 수상하였으며, ‘여수광양항만공사 감사패’는 ‘광양항서부컨테이너터미널㈜ 김경태 대표이사’가 수상하였다.

광양상공회의소가 선정하는 ‘광양상공대상’은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에 크게 기여한 ‘㈜포스코엠씨머티리얼즈 서영현 대표이사’가 수상하였으며, 기업하기 좋은도시 만들기에 헌신한 ‘광양경제활성화운동본부 백정일 회장’이 ‘기업사랑 시민대상’을 수상하였다.
광양상공회의소, 제3회 기업인의 날 기념 기업사랑 시민한마음대회 개최

차량전달식은 우광일 회장이 3,780만원을 출연해 광양시 관내 재난발생시 지원차량으로 쓰일 스타리아 차량을 특전동지회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광양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퍼포먼스’에는 우광일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정인화 광양시장, 권향엽 국회의원, 김태균 전라남도의회 의장, 최대원 광양시의회 의장, 정상경 포스코 광양제철소 부소장,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장양선 플랜트노동조합 지부장, 황대환 광양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백정일 광양경제활성화운동본부 회장, 장복주 전국이통장협의회 광양시지회장, 안광수 광양시상공인협의회 회장, 황호순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김찬혁 광양시청년연합회 회장 등이 각계 대표로 참여해 한마음으로 지속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을 힘차게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이어진 만찬은 광양시새마을부녀회에서 기업인을 응원하고자 전어회 무침, 부추전, 백운산 산나물 등 지역 토속음식을 중심으로 준비하여 참석자들로부터 찬사와 호평이 있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