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청소년 6명 검정고시 합격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청소년 6명 검정고시 합격

센터, 시험 합격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 운영

강진군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은희)는 지난달 8일 목포 문태중학교에서 실시된 '2024년 제2차 검정고시'에 응시한 센터 소속 청소년 6명이 전 과목 합격 및 부분 합격의 성과를 이뤄냈다고 11일 밝혔다. 

센터는 검정고시 당일, 응시 청소년들을 고사장으로 안전하게 인솔했고, 필기구, 간식, 점심 식사 등 시험 외적인 부분의 지원에 더욱 신경 써 응시자들이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내년 4월 예정인 2025년 제1회 검정고시를 대비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접수, 교재지원, 과목 강의, 점심 식사, 스마트 교실 운영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김은희 센터장은 “무더운 여름 날 검정고시를 치르느라 고생했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노력을 보답받기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찬란하게 빛날 청소년들의 앞날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1-432-1388)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 복귀, 사회 진입 등의 꿈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상담·교육·직업체험 및 자립지원, 급식지원, 건강검진, 교육참여 수당, 자기계발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