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4년 하반기 e커머스 디지털 창업 교육 개강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2024년 하반기 e커머스 디지털 창업 교육 개강

강진에서 온라인 창업의 꿈을 이룬다!

강진군, 2024년 하반기 e커머스 디지털 창업 교육 개강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군은 지난 17일, '2024년도 하반기 e커머스 키움 패키지 교육'을 개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e커머스 관련 창업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자등록부터 온라인 마케팅까지 창업 전 과정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하반기 교육 과정에는 7명의 교육생이 선발되어 3개월 동안 총 30회, 매주 3~4회씩 강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다. 자사몰 개설, 상품 등록, 카메라 촬영 및 편집, AI 활용 마케팅 등 이커머스 운영에 필수적인 기술을 실습 중심으로 교육을 제공해, 교육생들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된다.

개강식에서는 상반기 교육 수료생들의 초록믿음강진과 네이버 쇼핑몰에 입점해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등의 창업 성공 사례와 함께 교육 커리큘럼을 소개해, 교육생들에게 창업 동기를 부여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외지인들에게 월 임대료 1만 원에 숙소를 제공함으로써 타지에서 온 예비 창업자들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대폭 넓혔다. 교육생들은 강진군의 다양한 귀촌 및 창업 지원 정책을 체험하며,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창업과 귀촌을 결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진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상담과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며, 교육 이후에도 지역 내 창업 생태계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행정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강진군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교육이 지역 창업자들이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더 나은 성과를 창출할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귀촌을 고려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강진군의 매력적인 환경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