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의회 김보라 의원, 청년친화도시 조성 조례 발의
검색 입력폼
 
정치

광양시의회 김보라 의원, 청년친화도시 조성 조례 발의

“청년친화도시 조성 위한 첫걸음을 내딛다”
「광양시 청년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본회의 통과

광양시의회 김보라 의원, 청년친화도시 조성 조례 발의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김보라 광양시의회 의원이 발의한 「광양시 청년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이 6일 광양시의회 제33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이번 조례안은 최근 광양시의 청년 인구가 2023년 기준 전년도 대비 1.6% 감소한 가운데 청년 인구 감소에 적극 대응하고 청년들이 지역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발의됐다.

조례안에는 광양시장이 청년 친화적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시행할 의무를 명시하고 있으며,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청년친화도시위원회 설치, 정책 연구 및 실태조사, 그리고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정책 수립 과정에서 청년들의 실질적인 참여를 보장하고 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 강조됐다.

이 조례가 시행되면 광양시는 청년 친화적인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며, 청년 인구 유입과 지역 사회에 활력을 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김보라 의원은 "이번 조례안은 광양시가 청년 친화적인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다"라며, "청년들이 광양시에 정착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