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놀면서 배우는 어린이 건강교실 9월 참가자 모집
검색 입력폼
 
서귀포시

서귀포시, 놀면서 배우는 어린이 건강교실 9월 참가자 모집

주말에 어린이 건강체험관에서 가족이 함께 건강 체험, 건강요리 실습 등 진행

서귀포시, 놀면서 배우는 어린이 건강교실 9월 참가자 모집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시는 오는 9월 4일부터 ‘9월 어린이 건강교실’참가 가족을 모집하고 9월 14일 토요일 어린이 건강체험관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 대상은 서귀포시에 거주하는 5세~7세(17년~19년 출생) 어린이와 가족 40명이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kidsclass.modoo.at)를 통해 선착순으로 무료 신청할 수 있다.

어린이 건강교실은 주말에도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다양한 놀이와 체험으로 건강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어린이 건강체험관의 다양한 시설을 활용하여 6월부터 9월까지 월 1회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풍선마술쇼 특별공연으로 시작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손씻기, 양치하기, 금연, 절주 등 건강체험관의 10가지 주제로 교육을 받는 동안 부모들은 추석명절을 맞아 건강 떡 만들기 실습과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바이오그램 장비를 활용한 건강측정 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는 서귀포시 건강도시만들기TF팀(064-760-6579)으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9월 프로그램을 마지막으로 올해 마무리되는 어린이 건강교실은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누적 150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이 참여했으며, 놀이와 체험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참여 가족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