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리더대학 곽재식 작가 초청 8월 공개강의 성료
검색 입력폼
 
서귀포시

서귀포시, 리더대학 곽재식 작가 초청 8월 공개강의 성료

‘인공지능에 대한 오해와 진실’ 주제 강의, 시민 및 리더대학 수강생 190여명 참여

서귀포시, 리더대학 곽재식 작가 초청 8월 공개강의 성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시(시장 오순문)는 지난 8월 27일(화요일) 서귀포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제2기 서귀포시 리더대학」 시민교양학과 8월 공개강의를 시민 및 리더대학 수강생 1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번 강의는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 곽재식 작가를 초청하여 「영화 속 상상과 현실은 어떻게 다를까? 인공지능에 대한 오해와 진실」이란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인공지능에 대한 막연한 상상과 착각을 짚어보고, 현장에서 벌어지고 있는 인공지능의 영향을 구체적으로 알아보았다.

이번 공개강의를 통해 참석자들은 인공지능에 대해 가질 수 있는 세 가지 오해와 진실에 대한 강의를 듣고, 중장년 세대의 인공지능 학습 필요성과 인공지능 시대에 대비 학생들에게 필요한 학습 등에 대한 질문을 하였다.

교육을 마친 후 참가자들은 “인공지능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앞날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걸친 좋은 강의들이 자주 제공되길 바란다”등의 소감을 전하였다.

서귀포시민 및 리더대학 수강생 190명이 참가한 이번 8월 공개강의 설문조사 결과 교육 전반에 대해 85.5% 만족한 것으로 응답하여, 강의에 대한 평가는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