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조일영 의원, 남도언론인협회 ‘의회 운영 소통 대상’ 수상
검색 입력폼
 
정치

영광군의회 조일영 의원, 남도언론인협회 ‘의회 운영 소통 대상’ 수상

영광군의회 조일영 의원, 남도언론인협회 ‘의회 운영 소통 대상’ 수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영광군의회 조일영 의원이 남도언론인협회로부터 ‘의회 운영 소통 대상’을 수상했다.

남도언론인협회는 지역사회 공공성 강화와 군민과의 소통 증진에 기여한 인물을 대상으로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조 의원은 원활한 의회 운영과 합리적인 조정 역할을 통해 의회의 책임성과 공공성을 강화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됐다.

조 의원은 영광군의회 부의장으로서 군정 전반에 대한 감시와 견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며 신뢰받는 지방의회 구현에 기여해 왔다. 특히 의원 간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의회 운영을 이끌어 왔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지역상권 활성화, 택시운송사업 발전 지원, 동물보호 및 반려동물 문화 조성, 주택용 소방시설 확충, 노인성 질병자 지원, 마약류 용어 사용 문화 개선, 청소년 도박중독 예방 등 민생 전반을 아우르는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며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지역 공동체 조성에 힘써 왔다.

한편, ‘남도언론인협회 지역사회 공공기여 평가 및 시상식’은 2025년 12월 28일 순천만에코촌에서 열렸으며, 조 의원은 부득이한 일정으로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했고 31일 협회로부터 상패를 별도로 전달받았다.

조일영 의원은 “이번 수상은 군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의회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책임 있는 의회 운영과 열린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영광군의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