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 ‘지역산업 균형발전 유공’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
올해 ‘지역산업 균형발전 유공 포상’은 산업통상부가 지역 산업진흥, 산업단지 발전,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는 정부 포상이며 지역산업과 지역 균형발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하였다.
그동안 전남 경진원에서는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중소기업 육성 ▲중소 기업제품 국내·외 판로 확대 ▲일자리 창출 등 종합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거점기관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왔으며 도민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며 도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우수한 시책을 추진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주력산업 고도화와 중소기업 성장 기반 확충 등 지역 산업 생태계 전반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요 성과로는 ▲4,450억 원 규모의 정책자금 운용을 통한 주력산업 기업 지원, ▲중소기업 애로 해결을 위한 원스톱 현장지원단 운영, ▲ 글로벌 통상환경 변화에 대응한 긴급 수출지원, ▲전남 일자리플랫폼을 통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지원 등이 꼽힌다.
한편, 경진원은 올해 중소기업 지원 우수 분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지방공공기관 발전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여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서의 전문성과 공공성을 입증하였다.
전남 경진원 이성희 원장은 “이번 수상은 전남도의 지속적인 지원과 더불어 지역산업 육성과 경쟁력 강화에 매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남도민과 중소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