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제일대학교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지역 청년 역량 강화! 신입사원 비즈니스 매너 특강 성료
검색 입력폼
 
교육

순천제일대학교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지역 청년 역량 강화! 신입사원 비즈니스 매너 특강 성료

순천제일대학교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지역 청년 역량 강화! 신입사원 비즈니스 매너 특강 성료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졸업 후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1월 25일(화) '신입사원 예절교육 특강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 졸업생 및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신입사원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비즈니스 예절 및 매너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취업준비도 향상과 취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지역 내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애로를 해소하고, 기업 문화 및 비즈니스 매너 등 현장 중심의 입사 전 필수 역량을 길러 실질적인 취업 성공을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청암대학교 산학정보관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참가자들은 실제 기업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극을 통해 비즈니스 에티켓을 직접 익히고 개인별 피드백을 받으며 현장 적응력을 높였다. 또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안내와 청년고용정책 활용법을 제공받아 실질적인 취업 준비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받았다.

순천제일대학교는 이번 특강 외에도 LX MMA 등 국가전략산업 대기업에 꾸준히 취업생을 배출하며 취업 명문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최근 학술 EXPO 등을 통해 학생들이 69개 산업체와 협력하여 156건의 지식재산권을 출원하는 등 창의적 성과물을 기반으로 한 실용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성동제 총장은 "이번 특강이 지역 청년들이 기업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대학은 앞으로도 광양만권 특성화 대학으로서 지역사회 청년들의 지속적인 취업 애로 해소를 위해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