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특수교육지원센터, 2025년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영광특수교육지원센터, 2025년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사 대상, 현장 활용 중심의 연수 진행

영광특수교육지원센터, 2025년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1월 27일 관내 특수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따른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2025.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유·초등학교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현장에서의 행동 중재의 실제’라는 주제로, 중·고등학교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과 개별화 교육의 이해’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였으며 특수교사의 힐링을 위한 ‘백드롭 트리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업무를 내려놓고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를 진행한 담당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 연수 기회가 확대되어 교원의 지도 역량이 강화되고, 특수교육 교원과의 공감 및 소통 기회가 확대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고, 연수에 참석한 한 특수교사는 “맞춤형 연수를 통해 다양한 사례를 나누고 공유하는 동시에 힐링도 할 수 있는 기회였고 학급에서의 긴장을 내려놓고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병국 교육장은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내실 있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관내 특수교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