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피클볼협회, 창립총회 개최
검색 입력폼
 
사회

제주시 피클볼협회, 창립총회 개최

생활체육 저변 확대 시동

제주시 피클볼협회, 창립총회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제주시 피클볼 동호인들이 제주시를 대표하는 피클볼 단체를 공식 출범시키며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본격 나섰다.

제주시피클볼협회(초대 회장 송대생)는 11월 18일(화) 오후 8시, 제주시 사라봉다목적체육관 1층 소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협회 규약 제정, 임원 선출, 자문·고문 위촉, 2026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제주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가입 추진 등을 의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제주시 전역에서 활동하는 피클볼 동호인 및 클럽 관계자들이 참석해, 제주시 피클볼을 하나의 공식 조직 아래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송대생 초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주시피클볼협회는 제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로 피클볼을 정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클럽과 동호인들이 함께 성장하고, 청소년부터 중·장년,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어울리는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대한피클볼협회 및 제주시체육회와 긴밀히 협력해 대회 유치, 교육 프로그램, 국제 교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며“제주시 피클볼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활체육 종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제주시피클볼협회는 창립총회를 계기로 생활체육 프로그램 확대, 클럽 등록 및 리그 활성화, 공식 대회 및 교류전 개최 와 지도자.심판 양성 사업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시피클볼협회는 “제주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열린 협회”를 기치로 내걸고,대한피클볼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제주시 피클볼 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