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시도시도업무협약 체결 |
이번 협약은 나주 지역 청소년들의 직업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사회 진입을 돕기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도 시도’는 지역 기반 혁신기업으로, 청소년을 위한 직업교육,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현장형 인턴십과 직무 교육을 통해 실무능력 향상과 자립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하며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나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시도시도와 함께 청소년 대상 직무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한 맞춤형 진로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사회적 자립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민간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청소년의 성장에 관심을 기울이는 모습은 지역사회의 성숙도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며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이번 협력에 많은 기대가 모인다.
민간 기업과 지역사회의 관심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민간과 공공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러한 변화가 지역사회의 따뜻한 성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