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국공립솔로몬어린이집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 진행 사진
|
‘좋은이웃어린이집’은 유아교육기관이 아프리카 모잠비크와 국제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주도적으로 글로벌시대 공존과 공감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유아교육기관의 주도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유아들이 실질적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국공립솔로몬어린이집 서미례 원장은 “아이들이 이번 활동을 통해 서로를 돕는 마음과 나눔의 기쁨을 배우며 세계시민으로 한 걸음 더 성장한 것 같아 기쁘다”며 “이 작은 나눔이 세상에 좋은 변화를 일으키는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오아름 본부장은 “아이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나눔과 배려를 실천해 주신 국공립솔로몬어린이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굿네이버스 역시 아이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여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는 유아대상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전남지역 내 ‘약속의시작’ 프로그램에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062-376-65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