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몽탄면, 2025년 노인의 날 행사 3색 축제 진행
검색 입력폼
 
무안

무안군 몽탄면, 2025년 노인의 날 행사 3색 축제 진행

노인의 날, 면민의 날, 코스모스 축제 통합 개최

무안군 몽탄면, 2025년 노인의 날 행사 3색 축제 진행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무안군 몽탄면 노인분회(회장 최화주)은 17일 몽탄 식영정 일대 특설무대에서 ‘2025년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과 면민의 날, 코스모스 축제를 함께 열어 세대와 지역이 어우러지는 가을맞이 3색 축제로 진행됐다.

대한노인회 무안군지회 몽탄면분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김산 군수를 비롯한 부군수, 도의원, 군의원, 기관․단체장, 노인회 임원들과 관내 어르신 등 700여 명이 참석하여 화합과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식전 프로그램과 기념식, 식후 행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명랑운동회, 면민 노래방,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로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다.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이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1명, 군수표창 2명(모범노인 1명, 복지기여자 1명), 장수상 2명, 효자․효부상 2명, 화목상 1명 등 총 8명의 수상자가 공로를 인정받았다.

행사 말미에는 몽탄면 직원들과 주민들의 코스모스 꽃밭 조성 과정을 담은 기록영상물 시청과 축제 성공을 기원하는 퍼포먼스가 함께 진행돼 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최화주 몽탄면 노인분회장는 “이번 노인의 날 행사는 면민의 날과 코스모스 축제를 함께 개최하면서 준비 기간 동안 어려움도 있었지만, 기관․단체장들의 이해와 배려로 완성됐기에 더욱 뜻깊은 것 같다”며, “지역사회의 어른으로서 젊은이들에게 솔선수범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노인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몽탄면은 오는 10월 18일 식영정 일원에서 ‘2025 몽탄 코스모스 축제’를 개최한다. 5만 7천㎡ 규모의 코스모스 꽃밭과 다양한 체험·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