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안군 몽탄면, 2025년 노인의 날 행사 3색 축제 진행 |
대한노인회 무안군지회 몽탄면분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김산 군수를 비롯한 부군수, 도의원, 군의원, 기관․단체장, 노인회 임원들과 관내 어르신 등 700여 명이 참석하여 화합과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식전 프로그램과 기념식, 식후 행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명랑운동회, 면민 노래방,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로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다.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이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1명, 군수표창 2명(모범노인 1명, 복지기여자 1명), 장수상 2명, 효자․효부상 2명, 화목상 1명 등 총 8명의 수상자가 공로를 인정받았다.
행사 말미에는 몽탄면 직원들과 주민들의 코스모스 꽃밭 조성 과정을 담은 기록영상물 시청과 축제 성공을 기원하는 퍼포먼스가 함께 진행돼 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최화주 몽탄면 노인분회장는 “이번 노인의 날 행사는 면민의 날과 코스모스 축제를 함께 개최하면서 준비 기간 동안 어려움도 있었지만, 기관․단체장들의 이해와 배려로 완성됐기에 더욱 뜻깊은 것 같다”며, “지역사회의 어른으로서 젊은이들에게 솔선수범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노인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몽탄면은 오는 10월 18일 식영정 일원에서 ‘2025 몽탄 코스모스 축제’를 개최한다. 5만 7천㎡ 규모의 코스모스 꽃밭과 다양한 체험·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