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칠량면 복지기동대, 주거환경 정비 봉사 활동 전개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칠량면 복지기동대, 주거환경 정비 봉사 활동 전개

취약계층 어르신의 생활공간 정비 및 쓰레기 수거, 쾌적한 환경 선물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군 칠량면 복지기동대가 지난 2일 목요일, 복지기동대와 함께 마을 내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을 정비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 대상자는 배우자가 올해 초 세상을 떠난 후 홀로 생활하고 있으며 생활 관리가 어려워 집안 곳곳이 어수선해진 상황이었다. 이에 칠량면 복지기동대는 생활쓰레기를 분리·수거하고, 집 안팎을 구석구석 청소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날 봉사에는 강성남 칠량면장을 비롯해 복지기동대원들이 직접 참여했다. 단순한 청소를 넘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안부를 살피고, 앞으로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필요한 복지서비스도 점검했다.

강성남 칠량면장은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면과 복지기동대가 협력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꼼꼼히 살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기동대 관계자 또한 “작은 힘이지만 어르신께 큰 위로와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겠다”고 전했다.

칠량면은 앞으로도 복지기동대를 중심으로 주거환경 개선, 안전 확인, 정서적 지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