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굿네이버스 광주지부)굿네이버스 광주지부(본부장 겸임 배준열)은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과 함께 광주·전남 지역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화), 밝혔다. 사진은 전달식을 진행하는 모습.
|
이번 후원금은 굿네이버스 광주지부(사회적약자통합지원센터)와 광주은행이 함께하는 자립준비청년 자립프로젝트 ‘Trust on, 빛나는 우리 시즌3’ 사업비로 마련됐으며, 광주·전남에 거주하는 자립준비청년의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한 월세 지원, 의료용품 및 의료비 지원, 광주은행 임직원과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 금융교육 지원비 등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배준열 굿네이버스 광주지부장은 “지역사회에서 광주은행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이 많다”며, “대상자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자립준비청년들이 삶의 중요한 시기에 무너지지 않도록 따뜻한 버팀목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광주지부(사회적약자통합지원센터)는 광주경찰청, 광주자치경찰위원회,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교육청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내 기관들과 협력하여 범죄 피해자 취약계층의 보호와 지원을 통해 대상자들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독자적인 치안복지 네트워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