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후경 운영사 푼타컴퍼니, 카카오톡 선물하기 브랜드관 오픈 |
푼타컴퍼니는 로컬 인디브랜드 성장에 기여한다는 미션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의 브랜드를 발굴하여 소비자와 연결하는 리테일테크 기업이다.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 브랜드관 오픈으로 소비자는 식후경이 엄선한 로컬 브랜드 제품을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게 됐다. 로컬 브랜드들은 진입 장벽이 높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식후경을 통해 입점할 수 있으며, 식후경은 이들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적합한 패키지와 디자인을 갖추도록 지원한다.
푼타컴퍼니 장진호 대표는 “이번 식후경 브랜드관 오픈은 유통 채널 확장을 넘어 식후경과 함께하는 로컬 브랜드들이 새로운 시장에 손쉽게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로컬 브랜드의 고유한 개성과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푼타컴퍼니는 앞으로도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제주센터는 지난해 START-BE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푼타컴퍼니를 발굴해 입주공간과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지난해 9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돼 온라인 시장 확장에 힘쓰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