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전북지부, 한국신용우태권도장과 좋은이웃태권도장 현판 전달식 진행
검색 입력폼
 
사회

굿네이버스 전북지부, 한국신용우태권도장과 좋은이웃태권도장 현판 전달식 진행

전북 지역 내 위기 아동 대상 특기·적성 지원을 위한 꿈지원단으로 위촉
‘좋은이웃태권도장’으로 해외 아동 1:1 결연을 통한 정기 후원에도 동참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전북지부)사진은 현판을 전달하는 모습.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굿네이버스 전북지부(지부장 김윤주)는 한국신용우태권도장(관장 신용우)에‘좋은이웃태권도장’현판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좋은이웃태권도장’은 굿네이버스 전북지부와 함께 지역사회 내 위기가정 아동이 미래 사회의 역량 있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더불어 해외 아동 1:1 결연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는 태권도장이다.

한국신용우태권도장은 군산 지역 내 다문화, 저소득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꾸준히 이어왔으며, 특히 전북 지역 내에서 약 8년동안 장애인 특기생을 지원해오며 나눔 문화를 선도해왔다.

신용우 한국신용우태권도장 관장은 “태권도를 통해 건강한 체력과 정신을 갖추는 멋진 친구들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응원하고자 한다”며, “이 마음이 지구촌 소외된 아동에게도 닿기를 바라며 후원을 시작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김윤주 굿네이버스 전북지부장은 “지역 안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을 실천해주신 신용우 관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관장님과 협력하여 국내외 소외된 아동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북지부는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전북 지역 내 굿네이버스 ‘좋은이웃가게’ 캠페인 동참을 희망하는 매장은 굿네이버스 전북지부(063-222-4157)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