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복지이음마루, 사회복지사 치유회복프로그램 마음:온라인, 나편 5기 참여자 모집
검색 입력폼
 
사회

제주복지이음마루, 사회복지사 치유회복프로그램 마음:온라인, 나편 5기 참여자 모집

강도 높은 일상 속, 사회복지사에게 필요한 ‘온전한 나’를 위한 시간
제주도내 사회복지사 대상, 온라인⦁오프라인 치유대화 프로그램 운영

제주복지이음마루, 사회복지사 치유회복프로그램 마음:온라인, 나편 5기 참여자 모집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이음마루(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 운영, 회장 허순임)는 사회복지사의 심리적 회복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치유회복 프로그램 <마음:온라인, 나편> 5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8월 19일(화)부터 9월 13일(토)까지 총 5회기(온라인 4회, 오프라인 1회)로 운영되며, 사회복지사 12명을 대상으로 심리적 소진과 스트레스를 다루는 공감형 치유 대화를 제공한다.

<마음:온라인, 나편>은 상담이나 교육이 아닌, 스스로의 마음에 집중하고 있는 그대로의 '나'로서 치유받는 시간을 갖는 것이 핵심이다. 치유활동가의 안내로 매주 주어지는 주제에 대해 한 주 동안 생각해보고 모임을 통해 공감과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마지막 5회차 ‘우리편’은 참여자들이 직접 만나 집단 상담 활동을 통해 상호작용하며 보편성을 경험하는 자리로, 전체 과정의 마무리이자 공동 회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공감인과 협업으로 기획되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며, 모든 참여자에게는 활동 키트(다과 및 활동지)가 제공된다.

참여 신청은 2025년 7월 29일(화)부터 8월 8일(금)까지이며, QR코드 스캔 후 구글폼 제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모든 회기에 참여 가능한 사람만 신청이 가능하며, 수료 시 치유활동가 커뮤니티 참여 자격도 부여된다.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정보는 제주복지이음마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제주복지이음마루(064-742-2158)로 하면 된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 46조에 의해 사회복지사들의 역량강화, 권익옹호, 네트워킹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법정단체이다.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이음마루는 전국 최초로 사회복지사 등의 역량강화, 권익향상, 치유․회복과 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에 위탁해 2021년 4월 개관과 함께 운영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