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동청년회, 감동수(水) 나눔 행사 추진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중마동청년회, 감동수(水) 나눔 행사 추진

무더위에 지친 중마동민에게 시원한 물 한 병의 감동 전달

광양시 중마동청년회, 감동수(水) 나눔 행사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양시는 폭염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중마동청년회(회장 김호진)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감동수(水) 나눔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마동청년회는 올여름 극심한 무더위로 지친 시민들에게 작은 시원함을 전하고자, 광양시청 앞 사거리와 컨테이너부두 사거리 등 2곳에 무인 아이스박스를 설치하고 500mL 생수를 비치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개장식은 7월 28 오전 9시, 시청 앞 사거리에서 개최됐으며, 이번 행사는 8월 14일까지 약 3주간 이어질 예정이다. 청년회 회원들은 시간대별로 아이스박스를 순회하며 생수를 수시로 채워, 시민들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김호진 중마동청년회 회장은 “지난해 시민들의 반응이 너무 좋아 올해는 기간을 일주일 더 연장해 3주간 운영하게 됐다”며, “감동수가 담긴 아이스박스가 설치된 장소를 지나실 때 잠시나마 더위를 잊고 시원함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승택 중마동장은 “중마동 청년회의 따뜻한 선행이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큰 위로와 감동을 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에서는 시민 편의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6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중마동청년회는 올해 초 마련한 ‘새해맞이 떡국 나눔 행사’, 지난 7월 29일 마동생태공원에서 운영한 ‘놀 줄 아는 어린이 물놀이터’ 등 다양한 나눔 행사와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참여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