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지원청, 달달구례 유치원 방학 캠프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구례교육지원청, 달달구례 유치원 방학 캠프 운영

작은 유치원이 함께 만드는 큰 성장의 시간

구례교육지원청, 달달구례 유치원 방학 캠프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은 지난 7월 21일과 22일 이틀간 관내 병설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2025 달달구례 유치원 방학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함께하는 작은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지원 계획’의 일환으로 마련된, 구례 지역 소규모 병설유치원 연합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움직이고, 놀이를 통해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창의 생태 및 계절 놀이 캠프로 구성된 유치원 캠프는 ▲자연물과 재활용품을 활용한 물고기 만들기 ▲상상력을 자극하는 스티커 캠핑 놀이 ▲생태 전시 및 발표 활동 ▲계절감 있는 놀이 경험 등을 통해 자연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소통 능력을 키우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캠프는 관내 8개 병설유치원이 공동으로 참여하고 운영한 프로그램으로, 소규모 유치원의 한계를 넘는 협력 교육 모델의 하나이다. 구례교육지원청은 이를 계기로 연합 놀이, 생태체험, 독서활동, 교원 연수 등 다양한 공동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신제성 교육장(구례교육지원청)은 “작은 유치원들이 함께 힘을 모으면 아이들에게 더 큰 교육 기회를 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자연과 책, 놀이 중심의 유아교육이 구례 전역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