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준비 박차
검색 입력폼
 
동구

광주시 동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준비 박차

13개 동에 전담 인력 배치, 상담창구도 운영

광주시 동구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이달 21일부터 신청·지급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원활한 지급을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고물가, 경기 침체 등으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회복하고,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매출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가 전 국민에 지급하는 쿠폰이다.

동구는 21일 소비쿠폰 신청을 앞두고 13개 동마다 전담 보조 인력을 1~3명씩 배치해 구민들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는 지급 대상자 수가 많은 만큼 지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행정 공백 없이 업무를 수행하기 위함이다.

주민들의 문의와 불편 사항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상담 창구도 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시 운영할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소비쿠폰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전 행정력을 기울이는 동시에 모든 구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에 주민등록(6월 18일 기준)이 200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구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2007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미성년자는 세대 주가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카드사 앱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사용기한은 11월 30일까지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