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매곡동, 경로당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꼼지락 체험교실” 인기 만점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매곡동, 경로당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꼼지락 체험교실” 인기 만점

경로당 어르신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

순천시 매곡동, 경로당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꼼지락 체험교실” 인기 만점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시 매곡동은 지난 9일부터 한 달간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꼼지락 체험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됐으며, 매곡동 관내 9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총 45회, 회당 10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찾아가는 꼼지락 체험교실”은 은장식 원석팔찌 만들기. 탈모샴푸, 백향과청, 도자기 접시, 맛된장 만들기 등 다양한 수공예 및 생활 밀착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의 소근육 운동을 유도해 치매 예방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일상에서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멀리 가지 않아도 집 가까운 경로당에서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선순복 매곡동장은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작게나마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싶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어르신들의 반응이 좋아 매우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곡동은 노인 인구 비중이 높은 지역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복지․문화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