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의회, 광양시 벤처기업 등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본회의 통과
검색 입력폼
 
정치

광양시의회, 광양시 벤처기업 등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본회의 통과

송재천 시의원 조례 발의 "벤처기업 육성, 광양시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

광양시의회, 광양시 벤처기업 등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본회의 통과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지난 9일 열린 제336회 광양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송재천 광양시의회 의원이 발의한 「광양시 벤처기업 등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가결되었다.

이번 조례는 벤처기업, 창업기업, 예비창업자 등 지역 내 다양한 창업 주체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광양시를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조성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취지에서 제정되었다.

최근 국내외적으로 벤처기업은 고용 창출, 기술 혁신, 신성장 산업 발전의 핵심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지방 중소도시에서는 인구 유입과 산업 다변화를 이끌어내는 중요한 수단으로 평가되고 있다.

광양시의회는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벤처기업의 발굴·육성, 창업 공간 제공, 인력 매칭, 연구개발(R&D) 지원, 판로 개척 및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정책 수단이 종합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아울러 매년 벤처기업 육성계획이 수립·시행되고,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벤처기업육성위원회 운영, 투자 유치를 위한 정보 제공 및 설명회 개최 등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지도록 뒷받침하였다.

송재천 의원은 “이번 조례는 벤처기업을 지역의 미래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출발점이며, 이들이 광양시 경제에 혁신과 활력을 불어넣는 핵심 주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