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지역 현안 청취를 위한 오순도순 마을방문 추진
검색 입력폼
 
서귀포시

서귀포시, 지역 현안 청취를 위한 오순도순 마을방문 추진

서귀포시, 지역 현안 청취를 위한 오순도순 마을방문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시는 지역현안 청취 등 주민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 1일부터 ‘오순도순 마을방문’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초 권역별로 읍면동의 지역문제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던 서귀포시는 이번에는 개별 마을을 방문하여 더욱 세밀한 소통으로 현안해결에 나설 예정이다. 방문 첫 마을은 하원테크노캠퍼스지구가 있는 하원마을로, 현안 관련 현장 방문과 더불어 마을회관을 방문해 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오 시장은 마을회에서 준비 중인 야영장 예정지와 도시계획도로 진행 현장 등을 방문하여 마을 대표에게 추진 상황과 애로사항을 들었고, 마을회관을 찾아 마을회 임원들과 대화를 나눴다.

이 과정에서 마을주민들은 마을 캠핑장 물 부족 문제, 마을복지회관 누수 문제, 도로변 주차를 위한 인도 폭 조정 등의 문제와 기초자치단체 도입 관련 추진 상황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였고,

현장에서 오순문 서귀포시장은 해당 내용을 직접 설명하고 관계 부서와 문제해결을 위해 계속해서 소통할 것을 약속하였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역 현안 청취를 위해 마을회 방문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것”이며,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예산반영 등 정책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