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광주지방교정청, 제53회 교정 작품 전시회 개최
검색 입력폼
 
사회

법무부 광주지방교정청, 제53회 교정 작품 전시회 개최

“수용자에 희망과 새 삶을 향한 의지”전주 바울센터에서 만나요!

법무부 광주지방교정청, 제53회 교정 작품 전시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법무부 광주지방교정청(청장 하영훈)은 2024년 10월 25일 오전 10시 전주 바울센터 2층 체육관에서 전주지방검찰청 검사장 등 전주지역 유관 기관장과 교정 관련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3회 교정작품전시회 개관식을 열어, 2024. 10. 25.(금) ~ 10. 28.(월)까지 4일 동안 진행된다.

1962년 덕수궁에서 제1회 전시회를 개최한 이후 제53회를 맞이하는 교정작품전시회는 수형자들이 새 삶을 향한 의지로 틈틈이 땀 흘려 익혀온 기량을 발휘해 제작한 교도작업 작품과 문예 작품을 비롯한 교정공무원, 교정위원 문예 작품 등 130여점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부대행사로 교정관련 기념품 증정, 교도관 제복 및 수용자복을 입어보는 보라미 패션체험관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교정의 색다른 모습을 느껴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하영훈 청장은 “전주 바울센터에서 개최하는 제53회 교정작품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시민들에게 교정의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홍보하여, 교정시설과 수용자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수용자들의 계속되는 희망과 새 삶을 향한 변화의 의지를 응원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