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장애인복지관, 쌀 소비촉진 위한 무료 떡 나눔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구례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쌀 소비촉진 위한 무료 떡 나눔행사 개최

구례 “쌀” 살리고, 지역경제 “쌀(米)”리고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쌀 소비촉진 위한 무료 떡 나눔행사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구례군장애인복지관(관장 송태영)은 지난 10월 18일(금) 구례읍 5일 시장 주차장에서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무료 떡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농협구례군지부∙구례농업협동조합,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이 협력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쌀값 하락과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ESG경영의 지역사회 상생프로그램 일환이다.

행사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활용하여 떡을 무료로 제공하였으며, 많은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송태영 관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농가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구례농협 관계자는 “농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지역 쌀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항상 지역 주민들과 협력하여 농가를 지원하고,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무료 떡 나눔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신선한 지역 쌀로 만든 떡을 즐기며, 지역 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구례군장애인복지관과 농협구례군지부∙구례농업협동조합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협력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