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찰서, 경찰청 치안성과평가 1위 선정 대통령 단체표창 수상
검색 입력폼
 
사회

순천경찰서, 경찰청 치안성과평가 1위 선정 대통령 단체표창 수상

전국 259개 경찰서 중 최우수 관서 선정

순천경찰서, 경찰청 치안성과평가 1위 선정 대통령 단체표창 수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경찰(서장 국승인)은 21일 경찰청이 실시한 2024년 치안성과 우수관서 평가에서 전국 259개 경찰서 가운데 1위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경찰청 참수리홀에서 열린 경찰청 주관 제79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서 국승인 서장이 치안성과 1위 관서에 부여되는 대통령 단체표창을 수여받았다.

최우수 경찰관서 평가는 매년 1회 경찰청에서 전국 경찰관서를 대상으로 주요 치안정책, 사회적 약자 보호 활동, 수사역량강화 및 형사활동, 안보수사활동, 치안고객만족도, 체감안전도 등을 평가하여 선발된다.

순천경찰서는 이번 평가에서 객관적 평가와 심사위원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전국 1위를 차지하였다.

순천경찰은 시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는 현장대응력 강화를 위한 노력, 안심 공동체 및 범죄 예방 플랫폼 구축, 전화금융사기 예방 시스템 강화,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 성공개최 기여, 교통사망사고 예방활동 우수, 협력단체 및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참여치안 협조 체계 조성, 직원들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다양한 활동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국승인 순천서장은“대통령 표창 소감에 앞서 얼마 전 안타까운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피해자에 명복을 빌며 그 가족들에게 애도를 표하고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고,“이번 치안성과 전국 일등의 위업을 달성하는데 기여한 직원들과 순천경찰에 대한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순천시민들에게 감사하다”라고 하였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