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각화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K-POP 청소년인재육성프로그램 결과발표회 개최
검색 입력폼
 
사회

광주각화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K-POP 청소년인재육성프로그램 결과발표회 개최

“K-POP 청소년 아티스트들의 창작곡, 창작안무 발표 & 합동 퍼포먼스!”
“시대를 뛰어넘는 청소년들의 K-POP 꿈의 무대 실현”

광주각화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K-POP 청소년인재육성프로그램 결과발표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사단법인 꿈과도전(대표자 김호림)이 수탁 운영하고 있는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이 북구청 공모사업인 ’K-POP 청소년인재육성프로그램‘의 결과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2024년 ’K-POP 청소년인재육성프로그램‘의 결과발표회는 지난 19일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 잔디광장에서 진행되었다. 결과발표회에서는 20명의 청소년들이 창작곡과 창작안무를 발표하고, 1980년대부터 2024년 현재까지의 K-POP 15곡을 다루며 웅장한 밴드사운드와 다채로운 안무로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받으며 마무리 되었다.

특히 올해 ’K-POP 청소년인재육성프로그램‘ 참여 청소년들은 청소년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진로·적성 및 흥미·취미 개발을 위한 10회 이상의 전문가수업과 창작과정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 8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북구청장 문인, 북구의회장 최무송, 북구청 아동청소년과장 김미숙 등이 참석하여 청소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였다.

프로그램에 ’댄스‘ 분야에 참여한 이아영(18세) 청소년은 “2년동안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청소년들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거 같아 뜻깊었던 활동이었다. 춤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저에게 다른 곳에선 얻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준 프로그램이었다.”, ’밴드‘ 분야에 참여한 임가빈(18세) 청소년은 “2년째 이 프로그램을 진행을 하면서 진로에 관하여 깊은 생각을 할 수 있었고, 전문가 멘토링과 자작곡을 만드는 과정에서 역량이 강화되고, 뜻깊은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3년간 K-POP청소년인재육성프로그램을 담당한 조소연 지도자는 “올해로 3년차로 접어든 K-POP 청소년인재육성프로그램 덕분에 K-POP을 사랑하는 청소년들에게 꿈의 무대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아티스트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격려하였고, 이진희 지도자는 “음악을 사랑하는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한 해였으며, 음악 소리와 함께 청소년들의 행복한 웃음소리가 기관을 가득 채웠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이 사업에 함께 참여해 주신 강사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사단법인 꿈과도전 김호림(각화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1년간 많은 준비를 한 만큼, 청소년 창작곡 및 창작안무 발표와 시대별 K-POP 메들리 등으로 결과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친 것 같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위해 도전을 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