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주간 기념 기업 간담회 실시
검색 입력폼
 
사회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주간 기념 기업 간담회 실시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주간 기념 기업 간담회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지방보훈청(청장 하성일)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4년 ‘제대군인주간’을 기념하여 제대군인 취업을 위하여 함께 발맞춰 갈 22개 기업과 기관의 인사담당자들과 대표를 모시고 17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제대군인들의 사회정착이 순탄치 않은 현실에서 제대군인들의 강점과 장점을 높이 평가하여 적극적인 채용을 해준 기업들과 아직 채용 경험이 없는 기업들에게는 제대군인을 홍보하고 채용할 수 있도록 취업 협력을 하고자 함이다.

제대군인 구직자 채용은 기업의 입장에서는 적합 인재를 확보하여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 사회정착을 도와준 1석 2조 효과를 실현시킨 것이다.

간담회에 참석하신 (주)금호기공 김윤옥 과장은 “중소기업의 경우 여러 가지 역할을 해낼 수 있는 직원 역량이 요구되는데, 제대군인 출신은 자신이 맡은 업무는 물론 타 업무 지원시에도 솔선수범하는 적극성으로 모범적인 근무 태도를 보여 추가 채용 시에도 가능한 제대군인을 뽑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셨다.

한편,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센터(www.vnet.go.kr)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창업 업무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업간담회 참여 또는 업무협약을 희망하는 기업은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신청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