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광주시장, 민선8기 주요 성과 공유하며 기자간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광주

강기정 광주시장, 민선8기 주요 성과 공유하며 기자간담회 개최

군공항 이전·통합돌봄·AI모빌리티·반도체 투자유치 등 주요 성과 소개

강기정 광주시장, 민선8기 주요 성과 공유하며 기자간담회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4일 시청 기자실에서 임기 마지막 기자간담회를 열고 민선8기 주요 성과를 공유하며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강 시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불법 계엄이라는 국가적 위기와 법인세 감소에 따른 재정 여건 악화, 역대 최장의 가뭄과 극한 호우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광주 발전을 위해 함께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취임 당시 제시한 미래산업 중심도시 조성의 목표를 바탕으로 광주의 성장 기반 마련에 힘써왔다”며 지난 4년간의 시정을 돌아봤다.

강 시장은 민선8기 주요 성과로 군공항 이전 추진, 광주다움 통합돌봄의 전국 확산, AI모빌리티 국가시범도시 지정, 복합쇼핑몰 착공, 반도체 분야 투자유치 등을 제시했다.

또 “광주는 민주주의의 가치를 지키는 도시이자 미래산업을 선도하는 도시로 변화하고 있다”며 “AI, 미래차, 반도체 등 신산업 육성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7월 1일 출범하는 전남광주통합특별시에 대한 기대도 밝혔다.

강 시장은 “광주와 전남은 새로운 통합의 길을 함께 걷게 된다”며 “통합특별시가 지역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통합 과정에서는 명확한 원칙과 일관된 추진이 중요하다”며 “행정의 안정성과 혁신을 함께 고려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광주광역시의 마지막 시장으로서 임기 마지막까지 맡은 소임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통합특별시의 발전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