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암군, 왕인문화축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판매업체 모집 |
축제 방문객에게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된 이 부스들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나는 직거래장터로 기능할 예정. 판매 직거래장터에는 영암군 농·축·수산물 및 지역 특산물 생산·가공 농·어업단체, 식품 제조·가공업체, 소상공인 업체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판매 품목은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화훼류, 가공식품 등이며, 참가업체는 방문객 편의를 위해 카드 결제 단말기를 구비해야 한다.
영암군은 온라인 영암몰 입점업체, 월출페이 가맹업체, 2025년 직거래 참여업체, 전남도지사 품질인증 업체 등을 우선 선발한다. 아울러 39세 이하 청년 농부, 여성 농업인, 귀농인 업체와 신규 참여 업체 등에도 우선권을 부여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신청서와 서약서를 작성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영암군은 3월 중 참가업체를 최종 확정하고, 판매 품목과 가격 결정, 사전교육과 현장점검을 진행해 축제 준비에 나선다.
이승준 영암군 유통산업과장은 “영암 농특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에 영암 농가와 업체가 많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 함께 방문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받을 수 있는 직거래 장터를 가꾸자”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2.13 (금) 18: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