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봄철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 봄철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장흥소방서와 합동, 토요시장 일원에서 군민 참여 독려

장흥군, 봄철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장흥군은 봄철 건조기를 맞아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장흥소방서와 합동으로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많은 군민이 찾는 장흥 토요시장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군민들의 자발적인 예방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장흥군 관계자와 장흥소방서 소방대원, 산림재난대응단, 의용소방대 등이 참여해 합동 홍보활동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산불조심 함께해요’, ‘산림은 우리의 소중한 재산입니다’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시장 일대를 행진하며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적극 알렸다.

힘찬 구호와 함께 진행된 거리 홍보는 시장 상인과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영농부산물 소각이 관행이 아닌 잘못된 인식에서 비롯된 행위임을 알리는 홍보 포스터와 안내물을 배부하며 불법 소각행위 근절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작은 불씨도 대형 산불로 확산될 수 있는 만큼, 산림 인접 지역에서의 소각 금지 등 기본 안전수칙 준수를 거듭 당부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산불은 한순간의 부주의로 발생하지만 산림과 주민의 삶에 큰 피해를 남긴다”며 “군민 모두가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은 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림재난대응단을 운영하고 주요 등산로 및 산림 인접 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을 강화하는 등 산불 예방과 대응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