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서구의회 오미섭 의원, 대통령직속 민주평통자문회의 의장(대통령)상 수상 |
시상은 10일 오후2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민주평통 주최‘2025 의장표창 전수식’에서 진행됐다.
민주평통은 헌법 제92조에 근거해 설치된 대통령 자문기구로, 현재 이재명 대통령이 의장직을 맡고 있다. 이 기구는 매년 평화통일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사회적 공감대 확산에 기여한 자문위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오 의원은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 현장에서 주민들과 평화·통일 담론을 일상 속 의제로 확산시키고, 지방의회 차원에서 남북교류협력과 평화정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힘써왔다.
특히 두 차례 조례 개정을 통해 서구‘남북교류협력 및 평화통일기반조성 기금’의 존속을 이끌었으며, 서구 최초로 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한 ‘평화열차’운행 추진에 기여했다.
오 의원은 “평화와 통일은 거창한 구호가 아니라 지역과 일상에서부터 함께 만들어 가야 할 과제”라며, “앞으로도 지방의회의 역할을 바탕으로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과 실천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평통 의장상은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자문활동에 기여한 자문위원을 대상으로 매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2.12 (목) 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