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순천대, ‘2025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 성과공유회’ 성공 개최 |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2025학년도 사업 주관대학인 국립순천대학교의 이해인 교수학습혁신센터장을 비롯해 광주교육대학교, 국립목포대학교,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전남대학교 등 참여 대학의 관계자와 실무 담당자 2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2025학년도 사업 운영 성과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2026학년도 사업 운영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공유회에서는 2025학년도 동안 추진된 사업 전반에 대한 실무자 성과 발표가 이어졌다. 퍼스널 브랜딩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 문제 역량 강화 캠프, 5개 국립대 연합축제 ‘오지다’ 등 주요 사업의 운영 성과와 대학 간 협력 사례가 공유되었다.
이어진 2026학년도 운영방안 논의에서는 참여대학 간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 사업의 발전 방향과 실질적인 협력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해인 국립순천대학교 교수학습혁신센터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축적된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공동교육혁신센터의 운영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2026학년도에는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 회장교로서 그간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참여 대학 간 협력이 더욱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사업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순천대학교는 앞으로도 광주·전남 국립대학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새로운 교육혁신 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2.06 (금) 10: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