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시니어119안전지원단 발대식 개최
검색 입력폼
 
사회

순천소방서, 시니어119안전지원단 발대식 개최

지역사회 안전 강화 기대

순천소방서, 시니어119안전지원단 발대식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순천소방서(서장 최기정)는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생활안전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해 시니어 사회참여 사업과 연계한 「시니어119안전지원단」 발대식을 29일 순천소방서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 앞서 순천소방서와 순천시, 순천시니어클럽은 시니어 사회참여형 안전활동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3개 기관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교환하며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시니어119안전지원단」 발대는 순천소방서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순천시니어클럽의 협력 아래 진행됐다. 이날 발대에는 시니어119안전지원단 참여 어르신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활동 물품 전달식이 진행되며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시니어119안전지원단」은 총 15명으로 구성되어, 2026년 2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활동하며, 주 5회·1일 3시간(월 60시간) 근무 체계로 운영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공동주택 내 소방차 전용구역 및 소화전 주변 불법 주·정차 계도, 생활 밀착 공간을 중심으로 한 화재 예방 안내 및 홍보 등 시민의 일상과 밀접한 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최기정 소방서장은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역 이해도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안전을 강화하는 동시에, 고령층의 사회참여 기회를 넓히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안전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