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만덕기념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2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
이는 기념관이 김만덕의 나눔과 도전 정신을 현대적으로 계승하고, 공립박물관으로서 지역사회 문화 발전에 이바지해 온 꾸준한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은 박물관의 운영 활성화와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목적으로 3년마다 실시된다. △설립 목적의 달성도 △조직·인력·시설 및 재정관리의 적정성 △자료의 수집 및 관리의 충실성 △전시 개최 및 교육프로그램 실시 실적 △공적 책임 등 5개의 범주와 14개의 세부 지표를 토대로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김만덕기념관은 14개 지표중 4개 지표에서 기관달성도 100%를 기록하는 등, 지난 평가에 이어 이번 평가에서도 전반적인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공립박물관으로서 위상을 확립했다. 특히, 김만덕기념관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대상기관으로 선정된 이래 2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김만덕기념관 강영진관장은 "이번 2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도민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며, 앞으로도 김만덕의 정신을 널리 알리고, 관람객들에게 더욱 깊이 있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제주의 대표 복합문화공간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6.01.27 (화) 22: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