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2025.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고흥교육지원청, 2025.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고흥교육지원청, 2025.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형선)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29명을 대상으로 1월 26일(월)부터 1월 28일(수)까지 가족과 함께 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진로·직업 탐색 활동인 제과·제빵 교실은 고흥 특산물 유자를 활용한 오란다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지역의 시설을 이용하여 드론 체험 프로그램과 양떼 목장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양, 염소, 말 등 다양한 동물들에게 먹이를 줌으로써 동물을 활용한 정서적 교감 활동이 기대된다.

제과 체험, 드론 체험, 먹이주기 등 관내의 다양한 시설을 활용하는 활동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들과 함께 정서적 유대를 강화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방학동안 집에만 있어서 지루한 아이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관내에 이러한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는지 처음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권형선 교육장은 “추운 겨울에도 다양한 경험을 위해 이렇게 참석하는 학생들과 보호자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있게 참여하고 배움과 도전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