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쎈서구발전소 김영남 대표, 관광 전문가·호텔업계와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
이번 간담회에는 동신대 호텔경영학과 조현진 교수, 목포과학대 문화관광융합부 임병호 교수, CS호텔 조성규 부사장, 비즈니스호텔 두바이 김상운 총지배인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광주 상무지구를 중심으로 한 관광산업의 현황을 진단하고,관광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현재 지역 관광산업이 지닌 구조적 한계와 현장 문제를 공유하며,체류형·야간형 관광 콘텐츠 확대의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영남 대표는 이 자리에서 ▲ 상무지구 미디어 랜드마크 조성을 통한 야간관광 활성화 ▲ 운천저수지 야간 관광 명소화 전략 ▲ 광주 음식의 관광자원화 필요성 등을 중심으로 한 정책 비전을 제시했다.
이에 참석자들 또한 공감을 표하며,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과 민·관·산·학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보다 체계적인 협력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김영남 대표는“이번 간담회는 관광산업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전문가와 업계가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한 뜻깊은 자리였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논의와 협력을 통해 지역 관광과 지역경제를 함께 살리는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6.01.26 (월) 0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