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읍, 공직자와 사회단체가 함께하는 클린데이 행사 |
‘클린데이’는 광양읍 직원과 사회단체가 함께 매월 셋째 주 토요일 환경 취약지역을 선정해 거리 대청소를 진행하고, 주민들의 기초질서 의식 향상과 자발적인 환경보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는 정기 환경정화 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광양읍사무소를 비롯해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 ▲광양중앙로타리클럽 ▲광양동백로타리클럽 ▲광양희망로타리클럽 ▲광양퍼플로타리클럽 ▲한마음봉사회 ▲광양밀알회 ▲새마음봉사단 ▲주담주담 ▲ESG광양교육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 등 2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서천변과 용두마을 일원, 도로변과 공터를 5개 구간으로 나눠 생활 쓰레기와 방치 폐기물을 집중 수거하며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행사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청결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광양읍을 만들기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광양시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환경정화 활동에 함께해주신 사회단체와 참여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클린데이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리며, 사회단체와 지속적인 협력으로 광양읍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읍은 정기적인 클린데이 활동을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환경보호 참여 문화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1.20 (화) 14: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