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이 후원하는 JB문화공간, 지역 아동들을 위한 문화예술지원 사업 성료
검색 입력폼
 
경제

전북은행이 후원하는 JB문화공간, 지역 아동들을 위한 문화예술지원 사업 성료

‘2025 어린이 문화 예술 육성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어린이 문화 예술 활성화에 기여

전북은행이 후원하는 JB문화공간, 지역 아동들을 위한 문화예술지원 사업 성료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박춘원)이 후원하는 전주 JB문화공간은 지역 어린이 문화 예술 활성화를 위한 ‘2025 어린이 문화 예술 육성 지원 사업’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2025년 하반기 총 5개월간 진행한 이번 사업은 어린이 문화 예술교육을 수행하는 교육기관‧단체‧예술인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예술 공연 기획을 발굴·지원해 지역 문화 예술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운영됐다.

특히 지역 어린이들이 음악이나 무용 등 예술 장르를 단순히 학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무대에 올라 공연에 참여함으로써 창의성과 예술적 감성을 자연스럽게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총 20팀이 지원 했으며 전문 심의위원의 심사를 통해 ▲블레씽사회적협동조합 ▲서신아이음악학원&숙대입시음악학원 ▲클라시아음악전문학원 ▲피아노와함께한친구들 ▲선샤인피아노학원 ▲이플음악학원 ▲함께하는음악학원 ▲학교방과후교실아이들(양현초) ▲한나댄스컴퍼니 ▲리틀첼리스트앙상블(예향작은도서관)까지 총 10개의 예술가·기관·단체가 선정되었다.

공연은 피아노 연주에 그림책 스토리를 녹여낸 무대와 가족의 사연에 맞춰 곡을 연주하는 크리스마스 라디오극장, 기부 합창 공연, 한국무용 발표회, 어린이 첼로 콘서트 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어린이들이 각자의 개성과 재능을 살린 무대를 통해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참여자들은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 지원이 많지 않아 아쉬웠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의미 있는 무대를 만들 수 있었다”, “완벽하지 않아도 최선을 다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관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전주 JB문화공간 관계자는 “어린이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무대에 오르기까지 전반을 지원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 사업을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JB문화공간의 각종 지원사업과 강연·공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할 경우, JB문화공간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