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의회 김수영 의원, 2025년 여의도정책연구원 지방자치평가 기초부문 대상 수상
검색 입력폼
 
정치

광주 서구의회 김수영 의원, 2025년 여의도정책연구원 지방자치평가 기초부문 대상 수상

2022년.2023년 최우수상, 2025년 대상 3연패 달성
구민과 자주, 깊이 있는 만남으로 지역문제 해결에 힘써 공약이행률, 출석률, 입법 및 질의활동 우수성 인정 받아

▲ 광주 서구의회 김수영 의원 (사진=김수영 의원 제공)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김수영 의원은 지난 19일 여의도정책연구원(원장 김광탁)에서 ‘2025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 정책 기초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이번 의정정책대상 선정자들이 공약 이행률, 본회의 출석률, 입법 및 질의 활동, 민원 대응 등 객관적인 활동량과 성과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무엇보다 중요한 선정 이유는 '얼마나 자주, 얼마나 깊이 시민과 만나 문제를 해결하려 했는지'라는 과정과 '정치심리적 역량'이 함께 검증된 데 있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광주광역시 서구 행사 예산 공개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한편, 예ㆍ결산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아 광주 자치구 의원 중 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주민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이번 수상으로 나타나게 되어 기쁘다.”라며, “주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기초의원의 모범이 되도록 힘쓰겠다.”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2022년과 2023년에 ‘최우수상’을 ‘2025 지방자치 평가 의정ㆍ정책 대상’에서는 ‘대상’을 받아 광주시ㆍ구의원중 유일하게 3관왕을 달성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