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서울~(해남․완도 경유)제주 고속철도 토론회 참석
검색 입력폼
 
정치

해남군의회, 서울~(해남․완도 경유)제주 고속철도 토론회 참석

해남군의회, 서울~(해남․완도 경유)제주 고속철도 토론회 참석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해남군의회(의장 이성옥)는 12월 17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서울~(해남․완도 경유) 제주 고속철도 유치 국회 토론회’에 참석하여 해남 경유 고속철도 유치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토론회는 해남과 완도를 경유하여 제주까지 연결되는 서울~제주 고속철도 사업의 당위성과 발전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국회의원 박지원, 민홍철, 민병덕, 민형배, 허종식, 손명수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해남군과 완도군, (사)대중교통포럼이 주관하였다.

토론회에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시곤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고양도시공사 강승필 사장을 좌장으로 곽재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단장, 윤태호 서울과학기술대 교수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기술적․경제적 가능성과 전략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해남군의회는 이번 토론회 참석을 통해 지역 발전의 핵심 교통 인프라인 고속 철도 해남 경유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으며, 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적․행정적 지원과 함께 군민의 의견을 대변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성옥 의장은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울~제주 고속철도 건설은 반드시 실현되어야 할 과제”라며, “앞으로도 해남군, 정부, 국회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고속철도 유치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