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2025년 ‘제3차 제주웰니스 리더소통 간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관광

제주관광공사, 2025년 ‘제3차 제주웰니스 리더소통 간담회’ 개최

제주 웰니스 관광 현장을 잇다, 체험·실무·네트워킹으로 2026년 제주 웰니스 관광 전략을 논하다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오는 12월 19일(금), 제주 웰니스 관광의 현장 경쟁력 강화와 2026년 사업 방향 논의를 위해 「2025년 제3차 제주웰니스 리더소통 간담회」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제주 웰니스 인증관광지와 도내 웰니스 사업체 관계자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901과 제주웰컴센터에서 진행된다. 현장 체험과 실무 중심 강연, 그리고 2026년 사업 방향 논의를 통해 웰니스 관광 현장의 실질적인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단순한 설명회 형식이 아닌, 실제 웰니스 프로그램 체험과 실무 중심 강연을 결합한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오전에는 제주901의 웰니스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현장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오후에는 ▲웰니스 상품개발 실전가이드(LEEMP-R 모델) ▲한국관광공사(KTO) 우수웰니스 관광지 신청 전략 및 실무 가이드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내용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2026년 제주 웰니스 관광 사업 방향에 대한 자유 제안과 질의응답,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돼, 정책과 현장을 연결하는 실질적인 의견 교류가 이뤄질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웰니스 관광 현장의 고민과 아이디어를 직접 듣고, 내년도 사업에 반영하기 위한 소통의 장”이라며, “제주 웰니스 관광의 방향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은 현장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신청 인원 초과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