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최명수 의원, 전라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비전 워크숍 참석
검색 입력폼
 
정치

전라남도의회 최명수 의원, 전라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비전 워크숍 참석

의용소방대원 권익 향상 지원 공로 인정받아...감사패 수여

전라남도의회 최명수 의원, 전라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비전 워크숍 참석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전라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최명수 도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2)은 지난 12월 9일 담양온천리조트에서 개최된「전라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비전 워크숍」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영국 전남소방본부장, 최낙삼·백미실 전라남도 남‧여의용소방대 연합회장과 시‧군 연합회장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워크숍은 ▲ 2026년 전라남도 의용소방대 비전 발표 ▲ 의용소방대 발전과 대원 권익 향상 기여 대원 감사패 수여 ▲ 퇴임 의용소방대장과 시‧군 연합회장 감사장 및 공로패 전달 ▲ 대원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송년의 밤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최명수 도의원은 탁월한 리더십과 깊은 애정으로 의용소방대 발전과 도민 안전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최 의원은 “의용소방대는 위기 순간 가장 먼저 현장으로 달려가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시는 진정한 영웅”이라며 “묵묵히 헌신하는 용기와 희생정신에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도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든든한 안전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며“도의회에서 의용소방대가 충분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라남도 의용소방대는 올 한 해 동안 여름철 집중호우 피해지역에서 수해 복구 지원에 앞장섰으며, 드론 수색팀을 운영해 산불 감시와 실종자 수색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더불어 농촌 일손 돕기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도민 안전과 공동체 회복에 큰 힘이 되어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