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전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청소년포상제 포상식 개최 |
이번 행사는 나눔과 실천으로 지역 공동체에 기여한 청소년, 그리고 스스로의 성장을 위해 도전한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수상 청소년과 가족, 지도자 등 160여 명이 참석해 따뜻한 축하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자원봉사대회 및 포상제 시상, 우수 활동사례 발표, 활동 영상 상영, 폐회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장 곳곳에는 활동사진 전시, 포토존 등 체험형 콘텐츠가 운영되어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했다.
올해 자원봉사대회에서는 1년 동안 지역사회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천한 19명의 청소년과 기관이 성평등가족부장관상, 전라남도지사상, 교육감상 등 주요 상을 수상하며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청소년포상제에서는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성실히 달성한 103명의 청소년이 국제협회 및 한국협회 인증서를 수여받아, 자기주도적 성취 경험의 의미를 널리 알렸다.
강종철 원장직무대행(전남도 인재육성교육국장)은 “청소년 자원봉사자와 포상청소년이 보여준 도전과 성장은 개인의 성취를 넘어 지역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지역사회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은 앞으로도 도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활동안전팀(061-280-9060)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