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부산면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 개최

“새마을회·다문화가족과 함께한 따뜻한 전통문화 나눔의 장”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1월 20일(목) 17:24
장흥군 부산면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장흥군 부산면은 지난 17일 홀로 사시는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매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이어오고 있는 행사로, 올해 역시 부산면 새마을회(새마을지도자회·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또한, 부산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고추장 담그기에 손을 보태는 동시에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이주여성들은 고추장 재료 손질, 버무리기, 용기 포장 작업까지 함께하며 주민들과 자연스러운 교류의 시간을 가지고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체험했다.

정성스럽게 만든 고추장 300여 통은 독거노인, 취약계층 등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진영 부산면장은 “도움을 주신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지사, 부산면 새마을회, 장흥군가족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979960776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2일 09: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