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제7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자 확정 발표

11월 28일 광주 홀리데이 인 호텔서 시상식… 호남 발전 이끈 28명 선정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1월 19일(수) 11:43
2025년‘제7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시상식에 초대합니다.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회장 정훈)가 ‘2025년 제7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자 명단을 확정·발표했다.

이번 수상에는 행정·정치·경제·문화예술·체육·교육 등 13개 부문에서 지역 발전에 기여한 인물 28명이 선정됐다.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선정위원회(위원장 허정)는 지난 3개월간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아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올해의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인물을 발굴해 시상하는 호남지역 최고 권위의 인물상으로, 교수와 전문가, 언론계 인사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이번 선정위원회는 외부위원으로 ▲허정 에덴병원 원장 ▲김병우 나주대학교 이사장 ▲류한호 광주대학교 명예교수 ▲최명수 법무법인 송강 변호사 등 4인과 내부위원 4인을 포함한 총 8인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1월 12~13일 회의를 열어 최종 심사 결과를 확정했다.

■ 분야별 주요 수상자

행정부문에는 이광재 해남군청 유통지원과장이 이름을 올렸다.

정치부문에서는 국회의원 부문 ▲이개호 국회의원 ▲조인철 국회의원, 단체장 부문 ▲장세일 영광군수, 광역의원 부문 ▲김인정 전라남도의회 의원 ▲한숙경 전라남도의회 의원, 기초의원 부문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남호현 광주광역시 남구의회 의장 ▲전명숙 고흥군의회 의원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제부문은 ▲김진호 삼학양조(주) 회장 ▲김현철 (주)여수예술랜드 회장 ▲이경순 은성화학(주) 대표이사 ▲이홍연 ㈜알엠택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사회부문에는 ▲김산웅 전남경찰청 치안정보과 경정 ▲이순형 동신대학교 전기공학과 교수 ▲이재웅 해남소방서 땅끝119안전센터 소방위가 이름을 올렸다.

문화예술부문에서는 문연봉 작가가 수상자로 결정됐다.

이 밖에 ▲김은수 고흥군체육회 회장(체육부문) ▲오경미 광주교육발전포럼 대표(교육부문) ▲국민석 전남대학교 취의학전문대학원 교수(의료부문) ▲김용배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 대표회장(봉사부문) ▲김인숙 이미지스튜디오 대표(효행부문) ▲김명우 무등산체험 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농수산업부문) ▲김용확 보는뉴스 대표(언론부문) 등이 포함됐다.

공로부문에는 ▲김경희 좋은인연 결혼정보 대표 ▲문경양 사)광주장애인미술협회 회장 ▲박창식 목포문화원장 ▲최화삼 담양새마을금고 전 이사장이 각각 수상자로 선정됐다.

허정 선정위원장은 “호남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수상자 한 분 한 분이 지역사회의 귀감이자 자랑”이라며 “앞으로도 각 분야에서 모범이 되는 인물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의 성장 동력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7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은 오는 11월 28일(금) 오후 2시, 광주시 서구 치평동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2층 연회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회장 정훈)가 주최하고, 2025년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조직위원회(위원장 홍유길)와 어머니기자단(단장 양명희)이 주관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9940550457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2일 14:01:17